2017년 디 뮤지엄의 첫번째 이야기 '청춘의 열병, 그 못다 한 이야기 Youth'









-자유, 일탈, 순수, 열정이 공존하는 인생 중 가장 특별한 순간인 청춘에 대한 색다른 시선-
우리는 전시를 통해  50년대부터 동시대까지의 세계적인 ‘Youth culture’ 만나볼  있다.
 Youth culture  그저 나이와 시기에 묶여있는 것이 아닌,
우리 내면에 살아 꿈틀거리는 새로운 것을 갈망하는 마음이다.

약 25명의 주목받고 있는 아티스트가 참여한 이번 전시회는
 ‘Youth culture’만의 특별한 에너지  찬란함과 아름다움 안으로 우리를 안내한다.


 

한남동 티 뮤지엄 외관

매일 조금씩 나이가 들수록 기억은 희미해 지겠지만,
진은 20년이 지나도  특별한 의미를 전달해준다

이번 전시에 참여한 아티스트 ‘파올로 리엘리  말이다.
우리는 찬란한 청춘의 순간, 지금의 감정을 붙잡기라도 하듯 사진에 담는다.
이 순간을 간직 하라는 의미에서 일까,
이번 전시는 관람하다 보면 사진이  나오는 ‘포토존 수 없이 많다!
전시회 라는 말이 어울리지 않을 정도로 곳곳에 사진으로 추억을 담는 연인들,
웃고 떠드는 수많은 청춘들을 만나볼  있기에 더욱 특별하다.
 
연인, 친구와의 방문을 추천한다. 특히, sns 인생 사진을 업로드 하고 싶다면!



전시는 크게  공간으로 나누어 있다.
 
 번째 공간,
철조망과 스케이트보드, 네온사인, 흘러나오는 입학 음악은 전시회 라는 단어보다 
아지트를 연상시키는 공간이다.

철조망을 따라 걷다 보면 랠리 클락, 대시 스노, 고샤루브친스키, 이광기  
다양한 아티스트들의 작품을 편안하게 관람   있다.



위트 있는 문장, 네온사인을 이용해 사회비판적 메시지를 담은 아티스트 이광기의 전시물은 
  포토존이 되었다.

아마 전시에 관심이 없더라도,  작품의 사진은 sns 통해 한 번은 접했을  이다.

이광기 작가는 사회적 관계 혹은 현상 속에서 나타나는 시스템 속의 불편함에 대해 
지속적으로 문제를 제기해  아티스트이다. 이번 전시에서 만나   있는 전시물 역시 한국 사회에서
맞닥뜨리게 되는 일상생활의 이면을 거침없이 드러냈다. 

직설적이고 강렬한 메시지, 그리고 네온이라는 디한 접근은 청춘들의 감성을 자극하기에 충분하다.
 

 번째 포토존은 힙합 음악과 영상이 흘러나오는 공간이다.
푸른빛 조명과 영상이 만들어내는 몽환적인 분위기는 청춘의 일탈, 반항기를 가득 담고 있다.

 번째 공간, 이곳은  번째 공간에 비해 차분하다.
사진적 형식으로 라이언 맥긴 라이, 파올로 라엘 라이, 앤드루 리먼 등의 작품을 만날  있다.
따뜻한 색감과 생동감 넘치는 순간은 청춘의 아름다운 순간과 순수함, 가능성을 엿볼  있다.





 번째 공간에서 가장 눈에 띄는 작품이면서 다음으로 추천하는 포토존은    대림미술관 사진전을 통해 사랑을 받았던 ‘라이언 맥긴리’의 사진 작품이다.

화려한 색감으로 장식된 벽면,  사진에 등장하는 모든 인물들은 아티스트 또는 크리에이티브 한 직업을 가지고 있는 청춘들이다.

 벽면을 가득 채우고 있는  작품은 어디에도 얽매이지 않는 해방, 자유로운 모습, 다양성 그리고 그들이간직하고 있는 가능성까지 솔직하게 담고 있다.


젊음은 미숙하고 불안정하지만 동시에 모든 가능성이 열려있다.
 
청춘의 열병,  못다  이야기 Youth’  전시는 청춘의 모든 것을 담고 있기에, 틀에 박힌 여느 전시회들과는 다르기에 춘들에게 더욱 사랑받고 있다.

디 뮤지엄은 마치 이번 전시만을 위해서 만들어진 것처럼 ‘Youth culture’   들어맞는 공간이다.
국내 어느 전시장이 이토록 ‘Youth culture’라는 주제와 맞아 떨어지는 전시를 진행할  있을까?
어렵고 딱딱하게 생각하지 않았으면 한다. ‘놀러 간다’라는 편안한 마음으로도 충분히 즐거운 관람할  있다!













 
 

tip

특별한 공간 ‘디 카페’


지하에는 잠시 쉬어갈  있는 카페가 마련되어있다.
구석에 자리 잡은 어린 시절을 회상하게 만드는 오락기, 몽환적인 분위기의 푸른 조명은 휴식 이상의 즐거움을선물한다.















정보
일정 / 2017 2 9 ~ 5 28
장소 / 티 뮤지엄
운영시간 / 10:00AM~6:00PM (매주 금, 토요일 8:00PM 시까지 개관, 매주 월요일 휴관)
관람료 / 성인 8000 
            학생 5000


+plus